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코로나19] 제천청년회 ‘구석구석’ 방역봉사

등짐펌프 20대 동력분무기 2000리터 차량 준비… 인구밀집 곳곳 소독

등록일 2020년 03월02일 14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제천청년회(회장 박헌영)는 전국적으로 확산 일로에 있는 코로나19에 시민 불안감이 커지고, 제천시의 경기침체 등 가중되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방역봉사에 나섰다.

 

제천시에는 코로나19가 아직 발생하지 않았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에 “제천시 청년들이 나서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국가적위기를 함께 극복하길 바란다”며 그 뜻을 모아 팔을 걷었다.

 

제천청년회의 청년회원들이 등짐펌프 20대와 동력분무기 2000리터를 싣은 차량을 준비했다.

 

25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제천시보건소에서 방역약품을 지원받아 제천시의 동산, 중앙시장, 내토시장, 동문시장, 차없는거리, 주요도로변 등에 약 4톤 용량의 방역을 실시했다.

 

제천시 방역봉사에 참여한 규모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다.

 

인구밀집지역이며 다중이용시설인 중앙시장과 재래시장(내토시장, 동문시장)을 우선으로 방역을 실시한 제천청년회의 방역활동에 재래시장의 상인들은 박수를 보내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제천청년회 박헌영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경기침체까지 겪고 있는 상황에 무엇이라도 할 수 있다면 함께 노력하고 싶다”며 “제천시를 사랑하고 아끼는 청년들의 노력하는 모습에 응원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청년회는 지난 한 해 동안 노인 리어카 후원, 저소득층 청소년의 문화활동을 위한 국제음악영화제 관람권 후원, 바자회 수익금 453만1000원 기부, 제천영유아원 어린이들과 1일 데이트 및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월은 중앙시장에서 장사하는 노인들에게 보온용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