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코로나19] 제천시 누적확진자 242(+3)... 충북 최다사망 7명

30분 신속항원검사 실시... 8개 읍면지역 주민 대상 남부면 시작

등록일 2020년 12월25일 10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문)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어제 제천시는 1,342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일일 검사 수 중 가장 많은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시에서 추진중인 선제적 검사 및 관내 기업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검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덕분으로 파악됩니다.

 

오늘 신규확진자는 1명입니다.


이 확진자는 사회복지시설, 운수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선제적인 코로나19 검사를 통해 확진된 경우로 감염 경로는 파악 중에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나와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조금의 증상이라도 있다면 즉시 검사를 받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자가격리 중 검사에서 1명이 확진되었으며, 재검대상자는 3명으로 자가격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 자가격리 중 확진된 분은 자가격리 수칙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제천시는 오늘부터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30분 이내 코로나19 양성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합니다.

 

그동안 보건소나 종합병원까지의 거리가 멀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어려웠던 제천시 8개 읍 ‧ 면지역 주민들이 그 대상이며 읍 ‧ 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합니다.

 

오늘은 남부면 위주로 실시하는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라며 해당 지역 주민여러분께서는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의도적으로 동선을 숨겨 역학조사를 방해, 금지된 종교 소모임 개최로 다수의 확진자 발생, 증상이 있는데도 검사를 미뤄 코로나19 재확산의 빌미를 제공, 코로나19 검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등의 방역수칙 위반사례가 있었습니다.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것은 시민과 방역당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을 허사로 만드는 중대한 불법행위입니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방역수칙 위반사례 발생 시 법과 절차에 따라 단호하게 대응할 방침입니다.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성탄절입니다. 그 동안의 종교시설 집합금지 명령에 이웃 사랑의 정신으로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교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예전과 같이 화려한 조명과 대형 트리는 볼 수 없지만 성탄의 참뜻을 기리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나눔의 정신은 변하지 않고 이어질 것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 내년에는 다시 활기찬 성탄절을 보냈으면 합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수어통역사 김나형

| 자막 정믿디어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