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세명대, 2021학년도 등록금 동결

2009년부터 13년째 등록금을 인하·동결… 세명 첫 단추 장학금

등록일 2021년 01월27일 14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제천시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는 2021학년도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세명대는 26일 학생 대표, 동문위원 및 외부전문가, 교직원으로 구성된 등록금심위원회를 개최하고 2021학년도 등록금을 동결키로 했다.
  
세명대는 지난 2009년부터 13년째 등록금을 인하 또는 동결해 오고 있다. 
  
또한 입학금도 2020학년도 보다 50%를 인하했다.
 
권동현 총장직무대행은 “전국 신입학생 자원이 급격히 감소하고 물가와 고정비는 매년 인상되는 등 등록금 인상 요인은 많았지만 코로나19로 경제적 위기를 맞고 있는 가정경제에 부담을 줄 수 없다고 판단해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세명대는 또한 대학 재정상 어려운 여건 속에도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의 가계 부담을 줄여주고자 ‘세명 첫 단추 장학금’을 입학생 전원에게 지급한다.
 
이 장학금은 최초 합격생에게 100만원, 충원 합격생에게 5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세명대는 사립대학 중 등록금이 저렴한 편이지만 풍부한 장학금을 수여하고 편리한 기숙사와 교통 환경을 마련하는 등, 입학 후 신입생에게 꿈을 심어주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합심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