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천시, 봄철 농기계운반 농작업대행서비스 재개

1000㎡·기본3만원 이상… 농업인 불편 해소 기대

등록일 2022년 03월08일 11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제천시 농업기술센터가 봄철 영농시기를 맞아 농기계 운반 및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재개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서비스를 실시해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이 사업을 통해 농기계를 임대해도 수단이 없어 운반에 어려움을 겪던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 일손부족으로 농작업이 힘겨운 영농취약계층이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농작업을 대행해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작업은 운반경력이 있는 근로자와 경운, 휴립, 비닐피복 등의 작업에 농사경험이 풍부한 작업자가 포함된 3명의 근로자가 투입돼 농업인들이 적기에 영농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제천시에 주소 및 농지를 두고 있는 농업인으로 농기계 운반은 차량운반 불가 기종을 제외하고 운반 신청이 가능하다.
 
농작업 대행의 경우 75세 이상, 여성세대주, 장애인, 귀농·귀촌인(전입일부터 5년 이내), 관내전입농업인(전입일부터 3년 이내) 중 농업경영체 등록면적 1ha이하 영세농과 수급자(생계‧의료 급여),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사고·질병, 재해피해, 다자녀 가구(만 18세 미만의 자녀 3인 이상) 농업인이 해당된다.
 
농작업 대행 최소 신청면적은 농업경영체 등록기준 1000㎡(300평) 이상, 금액은 기본 3만원으로 1000㎡ 초과 시 ㎡당 30원이 적용되며, 농기계 운반료는 편도 1만5000원, 왕복 3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봄철 영농시기를 맞아 농업인들의 일손부족 및 불편을 해소해 영농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이 없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농기계임대사업소(043-641-3411)로 문의하면 된다.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