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천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유공 금융직원 감사장 

동현새마을금고 금융범죄 예방관과 협력 피해 예방 

등록일 2022년 06월15일 13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제천경찰서(서장 이동환)는 15일 제천시 의병대로 동현새마을금고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금고 직원 A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피해자 B씨(69)는 지난 5월19일 마을금고를 찾아 와 “연락되지 않는 딸을 찾아 주겠다”며 현금을 요구받고 현금 700만원을 인출하려 했다.

 

이상함을 감지한 A씨는 “사실인지 확인해 보셨느냐?”고 묻자 “맞다”며 재차 인출하겠다는 것을 범죄의심을 하고 관내 활동 중인 금융범죄 예방관에게 직접 상담토록 연락했다.
 
예방관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하고 설득으로 현금인출을 포기케 하고 귀가 조치해 피해를 막았다.

 

또 A씨는 전에도 고객이 보이스피싱 악성앱을 핸드폰에 다운받는 것을 막아 피해를 예방했다.
  
금융범죄 예방관은 수사 경력이 있는 퇴직경찰관으로 관내 2금융권을 우선으로 순회, 직원들과 헙업체제를 구축해 다액의 현금 인출자에 대한 보이스피싱 범죄피해가 없도록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찰은 금융기관에 현금 1000만원 이상 다액 인출시에는 112로 적극 범죄의심 신고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