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천교육지원청 '온라인개학' 교사 긴급 원격연수 눈길

행복교육지구 지성기 마을교사, Zoom 활용 온라인학습도구 제작 배우기

등록일 2020년 04월01일 22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천교육지원청 긴급 교사지원 연수, Zoom을 활용한 온라인학습도구 제작 만들기 쌍방향 화상강의 캡쳐.
 

코로나19로 인한 사상 초유의 온라인개학을 맞게 돼 일선 교육현장은 온라인학습을 위한 전면적인 준비와 대응이 그 어느 때 보다 시급하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은(교육장 안태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안으로 발빠르게 교사들에 대한 긴급연수를 지원하고 있어 화제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온라인수업 경험이 부족한 교사들을 위해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중 스마트폰 전문가를 초빙해 ‘Zoom 활용 온라인학습도구 제작 배우기’ 원격연수를 지난 3월 말부터 진행하고 있다.


참가모집을 시작한지 1시간 만에 150명, 3시간 만에 318명의 제천관내 초중고 교사들이 대거 신청했다.


마감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50여명의 교사들이 추가신청을 해 온라인학습준비에 대한 현장교사들의 시급성을 단적으로 보여 줬다.


예상을 훨씬 웃도는 신청자 수로 인해 당초 2회기로 나눠 진행하려던 연수계획을 전면 수정해 17회기로 나눠 한 회기당 20명 내외의 강사 대 연수생 쌍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이선아(화산초) 교사는 “원격수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친근한 우리 마을의 전문가가 쉽게 설명해 줘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짧은 시간이지만 우리 아이들과 화상으로라도 대면하며 수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지성기(마을교사) 강사는 “그간 스마트기기의 무궁무진한 활용가능성에 대해 심취하며 독학해 오고 있었는데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상황에서 선생님들이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제천교육지원청행복교육센터 고승식 센터장은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상황이다. 막연함은 있지만 그간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교육자원들을 활용하고 또한 마을교사들과 협력하여 전면적인 변화를 맞고 있는 학교현장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Zoom 활용 온라인학습도구 제작 배우기’ 긴급 지원 연수는 지난 3월30일 시작해 오는 5일까지 진행되며 원격 연수 이후 강사와 1대1 개별 컨설팅을 지원해 온라인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예정이다.


연수문의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043-640-6683.


한편, '정미디어 jeongm.com'는 중부내륙권에서 유일하게 크리에이터스튜디오에 조명과 음향장비, 칠판, 크로마키 등을 갖추고 영상제작과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개학을 지원하고 있다.

정미디어 크리에이터스튜디오(위)와 촬영/라이브방송 시스템.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