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코로나19] 제천시 누적확진자 225명(+2)... 코호트 시설 확진자 속출

"요양병원 코호트 격리자 확진자 발생... 추가 전파의 우려는 없습니다"?

등록일 2020년 12월22일 09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문)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어제 제천시는 택시 및 시내버스 운수 종사자 54명을 비롯한 832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신규확진자는 1명입니다. 어제 확진된 제천 222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입니다. 

 

또 다른 1명이 발생하였고 A요양병원 코호트 격리자입니다. 

 

추가 전파의 우려는 없습니다.

 

제천시에서는 현재 택시 버스 등 운수 종사자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전체 종사자 709명의 57%인 404명이 검사를 완료했습니다. 

 

나머지 305명은 최대한 빨리 검사를 완료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제천시는 어제부터 노인 및 장애인 시설, 정신병원 등 감염에 취약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총 검사인원 1,369명 중 어제 241명이 검사를 완료했으며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선제적 검사로 숨은 보균자를 조기에 찾아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순간 방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제천시는 23일부터 연말까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준수여부에 대한 현장 집중단속을 펼칠 예정입니다. 

 

위반 시 과태료 부과 등 엄정 대응할 계획입니다. 반드시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도권에는 내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5인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성탄절 및 연말연시 가족, 지인, 동료, 친구 등과의 사적 모임으로 확산되는 집단감염을 줄이지 않고서는 지금의 위기를 넘을 수 없다는 판단에서입니다. 

 

아울러 정부에서는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을 오늘 발표 할 예정입니다. 제천시에서도 정부 발표 후 제천시만의 특별대책을 세워 시민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수어통역사 주현숙
| 자막 정미딩어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