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명숙 제천시의원, 코로나19 백서 발간 제안

“감염병 백서 발간으로 신종 감염병 대비해야”

등록일 2023년 03월20일 14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명숙 제천시의원이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충북 제천시의회 한명숙 의원은 20일 열린 제322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에 나서 신종 감염병을 대비할 ‘제천시 감염병(코로나19) 백서’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명숙 의원은 지금까지 사스(SARS), 신종플루(H1N1), 메르스(MERS)에 이어 코로나19까지 신종 감염병의 위험을 계속해서 경험하고 있고, 코로나19는 제천시에서 2020년 8월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 약 7만4000천여 명의 누적 확진자가 발생하였음을 설명하며 향후 유사 신종 감염병의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어 한 의원은 지금까지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발생부터 극복 과정을 기록한 ‘감염병 백서’를 발간하여 앞으로 닥쳐올 수 있는 감염병에 보다 빠르게 대처하고 시민들의 감염병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한 의원은 “감염병(코로나19)백서가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가 되길 희망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주신 제천시민과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공직자와 의료인께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정홍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