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39회 충북학생관악제 열려

도내 8개교 관악합주부 참여…재능 기량 발표

등록일 2019년 09월18일 14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39회 충북학생관악제가 18일 오후 2시 충북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충청북도교육문화원이 주최하고 충북 관악협회가 주관하며 학생들이 평소 방과후 교육활동과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익힌 재능과 기량을 발표하는 자리.

 

이날 관악제에는 ▶칠성초 ▶옥천여중 ▶이월중 ▶속리산중 ▶단양소백산중 ▶청주농고 ▶청주공고 ▶괴산고 등 도내 8개교 관악합주부가 참가.

 

악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악팀이 입·퇴장하는 막간의 시간을 이용해 도내 관악 연주자들이 각각 플루트, 클라리넷, 호른, 트럼펫 독주를 선보여 관람하는 학생, 교직원들이 더욱 알찬 음악회를 즐겼다.

 

충북교육문화원 관계자는 “공감능력을 키우는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체험과 참여중심 문화예술 활동에 힘써오고 있다”며 “이번 관악제가 청소년 예술가들에게 꿈과 자부심을 길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악합주는 학생들의 예술능력 및 꿈과 끼를 발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 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갖게 하며 학교와 지역사회 곳곳에서 소통의 무대를 만들어 왔다.

/ 박상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