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어제 제천시는 요양병원 이용자 및 종사자 186명을 비롯한 677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1명입니다.
현재 감염경로를 확인 중에 있으나 서울 지역 방문 이후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신규확진자는 A보험사에 재직 중으로 증상 발현부터 확진까지의 5일간 공백으로 추가감염의 위험이 높을 것으로 파악됩니다.
제천시에서는 금일 06시 30분부터 밀접 접촉자를 파악하여 즉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가 나올때까지 전원 격리조치를 실시하였습니다.
재검 대상자는 1명으로 자가격리해제 전 검사자입니다.
최근 지역 내 감염 고리는 파악 되지 않지만 타 지역을 다녀온 후 감염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금 코로나19 극복보다 시급하고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힘들고 어렵지만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지 못한다면 우리의 소중한 일상은 점점 더 멀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족과 주변의 소중한 사람 모두를 위해 타 지역 방문 및 모든 대면모임을 당분간 금지하고 일상을 잠시 멈춰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천시에서는 검사를 원하는 모든 시민과 고위험에 시설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사소한 증상이라도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반드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할 우려가 있지만 지역 내 숨은 보균자를 찾아내 확산을 원천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정부에서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을 발표함에 따라 5인 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되었습니다.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 상황에 많이 답답하고 힘드시겠지만 정부 방침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라며, 기간 중 모든 모임·행사·여행 등을 취소하고 집에 머물러 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수어통역사 주현숙
| 자막 정미디어
*17시 현재 누적확진자는 230명으로 늘었다.